1. 대상 : 국내 대학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 (2인 이상 5명 이내)
–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 앱 개발에 관심 있는 국내 대학생
2. 주제 : ICT기술을 활용한 해결 가능한 전국적인 사회문제와 공익문제 또는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다양한 자유 주제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IOT 등으로 개발
예선(온라인 진행) 2022년 6월 20일(월) ~ 2022년 7월 7일(목)
본선(7월~8월 중/권역별 진행/오프라인)
최종 결선(11월 초/수도권/오프라인)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 대학생 ‘앱 챌린지’로 210개팀 814명이 참여했다.
박O진
친구들과 추억을 쌓기 위해 참가한 해커톤이 좋은 성적을 거두어서 신기했다. 유니티를 이용해 네비게이션은 처음 만들어봤는데 재미있었다.
심O림
학교 수업을 통해 제작했던 프로젝트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전국 대회인 해커톤 위해 준비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게 된 계기였습니다. 예선과 본선을 치르면서 다른 팀들은 사회적 문제를 어떤 관점에서 생각하고 그 문제를 어떻게 어플리케이션으로 해결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팀원들과 의견 충돌 시 해결 방법과 프로젝트의 올바른 진행 방향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정O현
결선까지 올라가게 되어 제법 긴 시간이었지만, 그만큼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제 자신이 발전하는 것도 느껴졌고, 팀원들과 어떤 식으로 소통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를 배웠습니다.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조O림
준비 기간이 길었기에 팀원들과 오랜 시간 함께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대회에 참여하며 배운 것도 많고 느낀 것도 많아 더욱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