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디지털콘텐츠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학과 교육과정

학과 교육과정

디지털콘텐츠공학과 학과 교육과정 소개

저학년인 1,2 학년에서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와 2학년 1학기까지 동일한 교육과정을 통해 디지털콘텐츠공학에 대한 이해와 사회적 수요 및 이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수업시간 이외에 디지털콘텐츠공학과 진로 방향 [컴퓨터 활용영역, 데이터 사이언스 영역, 콘텐츠 활용영역]에 대해 상호 교류와 공감을 가지며, 이를 준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학년별 세부 교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학년에서는

세부적인 교과목으로 C언어및실습, 고급프로그래밍언어및실습, 창의공학설계와 같은 과목을 수강하여 기초를 다진다.

2학년에서는

이산수학, 데이터구조, JAVA와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웹(HTML5)프로그래밍, SW융합이해, 창의실무설계, 디지털콘텐츠개론, 사물인터넷, 영상처리, 디지털콘텐츠기획, 프로젝트관리론, 윈도우프로그래밍실습 과목을 수강하며,

3학년에서는

창의융합설계, 콘텐츠웹서비스와 활용, UI/UX 설계, 2D콘텐츠설계, 데이터베이스, 인터넷콘텐츠관리, 모바일콘텐츠, 운영체제, 3D콘텐츠설계, 영상콘텐츠제작, 게임콘텐츠1 등 필요한 기초과목을 수강하며,

4학년에서는

빅데이터분석처리, 게임콘텐츠2, 실감형혼합현실, 산학옴니버스강좌, 휴먼컴퓨터인터랙션, 인터렉티브콘텐츠(반응형콘텐츠개발), 디지털콘텐츠응용 등의 고급 전공 과목을 수강하며, 여기에 더하여 3,4학년에서는 현장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캡스톤디자인 및 현장실습과목을 이수하도록 합니다.

Capstone Design

※ 캡스톤 디자인(종합설계)

학문 분야별로 습득한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체(또는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과제를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스스로 기획, 해결함으로써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 리더십 등을 배양하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입니다.

디지털콘텐츠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