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디지털콘텐츠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원격근무가 판도를 바꾼다··· 2020년 IT 채용 시장 전망

코로나발(發)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IT 채용 현황과 전망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정리해고가 곧 현실로 다가올 것인가? 특정 직종과 기술 수요는 그대로일까 아니면 늘어날 것인가? 면접과 온보딩은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가?

컴퓨터기술산업협회(CompTIA)에 따르면 불확실성 속에서도 3월 한 달간 미국에서 7,500명의 IT 인력이 채용되며 IT 채용 규모는 꾸준히 유지됐다. 그러나 IT 업계는 앞으로 다가올 더 큰 변화를 대비해야 하는 상황이다.

IT업계 지원자가 해야 할 3가지

(1) 전문적인 원격 근무 환경을 구축하라

(2) 추가 교육을 검토하라

(3) 원격 면접 절차를 최대한 확인하라

IT 채용 전망

차우닝에 따르면 기업들이 얼마나 빨리 디지털 채널을 확장하고, 업무를 디지털로 전환하는지에 따라 IT업계 전체가 상당한 변화를 겪게 될 수도 있다.

의료, 콜센터, 식품공급망, 배송 및 유통, 일부 제조업 분야 등 지금 당장 디지털 채널을 확장해야 하는 산업 분야의 기업들은 이를 위한 채용을 진행 중이다. 그는 “이와 마찬가지로 판매, 공급망, 배송 등의 채널에서 디지털화 정도가 낮았던 기업들도 빠르게 디지털로 전환 중이다. 그 때문에 늘어난 워크로드를 처리할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link url=”http://www.ciokorea.com/news/151244″]원본보기[/link]

디지털콘텐츠공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