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꿈꾸는 원광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를 소개합니다.
게임콘텐츠학과의 목표와 교육과정
디지털콘텐츠 전반의 개발 및 기획전문가 양성
첫째, 게임을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콘텐츠의 개발전문가 양성 둘째, 게임과 결합한 실감형 인터렉션 융합콘텐츠 전문가 양성, 셋째, 세계시장을 겨냥한 K-게임의 글로벌 게임기획가 양성
게임전문가의 시작은 개발능력
무엇보다 개발능력이 중요. 게임개발을 배우고 익히면 꼭 게임회사가 아니더라도 매우 넓은 진로가 확보. 최근 플랫폼 기업들도 좋은 개발자를 가장 우대하는 트렌드. 좋은 개발자는 늘 부족. ‘야놀자’나 ‘쿠팡’ 등등의 플랫폼 기업들에서 개발자는 늘 환영!!
게임개발과 기획의 자격증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게임디자인, 게임기획, 게임개발 등은 공인된 자격증 제도와 연계. 게임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게임콘텐츠학과의 교과과정을 구성
게임개발과 기획자 학습경로
: 게임기초→프로그래밍기초→게임개발→게임디자인→게임응용 : (게임학) 게임분석→게임스토리와 캐릭터→게임정책과마케팅→게임기획실습
Curriculum
교육과정
구분
학습영역
교과목명
기초
게임기초
- 게임학개론
- 자료구조
- 디지털처리이해
- 소프트웨어공학
- 운영체제
-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기초
- C언어 및 실습
-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및 실습
- 창의공학설계
- Java와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IT 융합기술이해
게임디자인
- 컴퓨터 그래픽스
- 게임그래픽과 디자인
- 3D 콘텐츠 설계
- 영상콘텐츠
- 시각정보론
심화
게임기획
- 게임기획과 구성
- UI/UX설계
- 게임분석과 평가
- 게임정책과 마케팅
- 산학옵니버스강좌
- 게임스토리와 캐릭터 이해
게임개발
- 게임엔진 이해와 실습
- 2D게임 프로그래밍
- 모바일게임 프로그래밍
- 3D게임프로그래밍
- 실감형혼합현실
응용
게임응용
- 창의프로젝트
- 기업연계프로젝트1
- 기업연계프로젝트2
- 오픈소스SW응용
- 디지털콘텐츠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