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교육과정
게임콘텐츠학과 교육과정 소개
학년별 교육과정
1학년에서는
세부적인 교과목으로 C언어및실습, 고급프로그래밍언어및실습, 게임학개론, 콘텐츠크리에이터 등 게임개발과 디지털콘텐츠의 기초과목을 수강하며 기초를 다집니다.
2학년에서는
게임수학, 게임엔진이해와 실습, 자료구조, JAVA와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웹(HTML5)프로그래밍, 게임분석론, UI/UX설계, 창의프로젝트 등 과목을 수강하며 게임개발자와 기획자로서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3학년에서는
2D게임프로그래밍, 3D게임프로그래밍, 3D콘텐츠설계, 모바일게임프로그래밍, 영상콘텐츠제작, 게임정책마케팅, 데이터베이스, 인터넷콘텐츠관리, 콘텐츠웹서비스와활용 등 게임개발과 기획의 고급과정을 위한 과목을 수강합니다.
4학년에서는
실감형혼합현실, 시각정보론, 게임기획론, 오픈소스SW응용, 게임기획과구성 산학옴니버스강좌 등의 고급 전공 과목을 수강하며, 여기에 더하여 3,4학년에서는 현장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캡스톤디자인 및 현장실습과목을 이수하도록 합니다.
게임개발
게임디자인
게임기획
게임기초
게임응용
공통
4학년
2학기
산학 옴니버스 강좌
1학기
실감형혼합협실
ㅤ시각 정보론ㅤ
게임 기획 구성실습
기업연계 프로젝트2
오픈소스 SW응용
3학년
2학기
3D게임 프로그래밍
영상 콘텐츠 제작
게임 정책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기업연계 프로젝트1
인터넷 콘텐츠관리
ㅤ창의융합기술 보고서&글쓰기
1학기
2D게임 모바일게임
모바일 게임프로그래밍
3D 콘텐츠 설계
운영체계
콘텐츠와 웹서비스와 활용
2학년
2학기
게임엔진
이해와 실습
게임 그래픽과 디자인
컴퓨터그래픽스
UI/UX 설계
디지털처리이해
소프트웨어 공학
창의프로젝트
ㅤ3D 프린팅 이해 및 활용
1학기
Java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IT융합기술의 이해
게임 분석과 평가
자료구조
게임수학 웹프로그래밍
1학년
2학기
고급프로그래밍
언어 및 실습
창의공학설계
게임학개론
ㅤ실무원어민 영어2
1학기
C언어 및 실습
ㅤ프로그래밍 기초
콘텐츠
크리에이터
ㅤ종교와 원불교
ㅤ대학생활과ㅤ
ㅤ자기혁신ㅤ
ㅤ실무원어민 영어1
Capstone Design
※ 캡스톤 디자인(종합설계)
학문 분야별로 습득한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체(또는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과제를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스스로 기획, 해결함으로써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 리더십 등을 배양하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