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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 후 진로

[콘텐츠산업 전망 ]

우리나라 콘텐츠 시장이 경기 부진과 내수 침체에도 불구하고 세계 평균을 웃도는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콘텐츠 시장의 성장은 탄탄한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를 바탕으로 게임, 지식정보(인터넷포털), 각종 디지털콘텐츠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출처: The Science Times, Sep., 2018]

○ 2018년 콘텐츠산업 전망 다운로드받기 [한국콘텐츠진흥원],

○ 4차산업혁명시대, 디지털콘텐츠산업 생태계 다운로드받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디지털콘텐츠공학과 졸업 후 진로 ]

실감형콘텐츠 제작 전문가 및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를 포함하여 콘텐츠 활용 영역, 데이터 사이언스 영역, 컴퓨터 활용 영역 전문가로서 기업체, 관공서, 방송사, 연구소 등의 분야에서 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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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 활용 영역

실감형 융합콘텐츠(MR = VR(가상현실) + AR(증강현실)) 개발, 홀로그램 콘텐츠, DID (디지털 인터렉티브 디스플레이) 콘텐츠개발 / UI & UX 등

애니메이션 제작/개발분야: 3D 에니메이션, 콘솔 및 PC 게임분야,  모바일 게임콘텐츠,  테마파크 디자인 등

시각효과분야(VFX): MCN (다중채널네트워크, 복수의 1인 창작) 제작 및 방송,  영화 및 드라마 VFX / 뮤직비디오 등

– 데이터 사이언스 영역

빅데이터 기반 연구영역, 빅데이터 기술개발, 빅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

IoT 데이터 수집기술, IoT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제작기술, 연구개발

 – 컴퓨터활용 영역

기존의 컴퓨터를 이용한 개발자 및 응용영역( 컴퓨터공학기술자, 응용프로그램 개발자, 정보기술컨설턴트, 모바일 (콘텐츠)개발자,  스마트폰 앱개발자, IoT 응용 개발자, 빅데이터 개발자, AI 관련기술개발자, 등)

Naver 및 대기업 기술개발팀, 전북은행, 하나은행 등 전북도내 및 타 은행권 전산실, 일반 중소기업 기술개발팀 등 컴퓨터 개발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