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과소개

원광대학교 디지털콘텐츠공학과에서는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콘텐츠 응용 기획 및 산업 주도 리더를 양성하여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만들어 나고자 합니다.

[HOT 100] 원광대학교 디지털콘텐츠공학과,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전문 인력 육성” 동아일보 기사보기

 dept1

디지털콘텐츠공학과는 창의공과대학의 컴퓨터소프트웨어계열을 구성하는 2개학과[디지털콘텐츠공학과, 한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중 한 학과로서 2학년 1학기까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와 동일한 교육내용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이에 기본적인 컴퓨터 핵심기술(프로그램 코딩 제작, 컴퓨터 기술 이해 등)에 대해 학습하며,  상위학년에서 4차산업혁명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IoT(사물인터넷)빅데이터(Big data)의 기반인 데이터를 이용하여 디지털콘텐츠공학과만의 특화된 데이터와 콘텐츠 개발 중심의 교육이 추가로 진행됩니다.

특히, 정보기술 기반위에 콘텐츠와 정보기술을 융합하여 MR(가상현실(VR)+증강현실(AR)) , MCN (다중채널 네트워크, 복수의 1인 창작자) 등 기획 및 응용SW콘텐츠제작과 IoT 및 Big Data 활용을 주도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 육성에 이바지합니다.

이를 통하여 창의적인 콘텐츠 응용기획 및 경쟁력있는 현장형 산업주도인력의 리더를 양성합니다.

[교육목표]

실감형 융합 콘텐츠 기획/제작, 응용 SW 콘텐츠 개발/활용 및 시각화 과정을 통해 디지털콘텐츠 기반 창업 마인드를 고취하며,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실무와 연계한 실용적이고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SW 기반 글로벌 콘텐츠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이를 통해 기술 문화 융합 콘텐츠의 위상을 높이고 나아가 기술을 기반한 창의적인 SW 개발 능력을 갖출 수 있는 SW 콘텐츠 실무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콘텐츠 산업의 세계화 및 미래 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

  • 실감형 융합 콘텐츠 개발 인재 양성
  • 응용 SW 콘텐츠, 영상/방송 기획 개발 인재 양성
  •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인재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