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과소개

디지털콘텐츠공학과[Department of Digital Contents Engineering]

입학생 전원 프라임장학금 160만원 지급[2017학년도]

프레젠테이션2

 

디지털콘텐츠공학과는 창의공과대학의 컴퓨터소프트웨어계열을 구성하는 2개학과[디지털콘텐츠공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중 한 학과로서 2학년 1학기까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와 동일한 교육내용으로 학습하게됩니다. 이에 기본적인 컴퓨터 핵심기술(프로그램 coding 제작, 컴퓨터 기술이해 등)에 대해 학습하며,  상위학년에서 4차산업혁명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IoT(사물인터넷)빅데이터(Big data)의 기반인 데이터를 이용하여 디지털콘텐츠공학과만의 특화된 데이터와 콘텐츠개발 중심의 교육이 추가로 진행됩니다.

특히, 정보기술 기반위에 콘텐츠와 정보기술을 융합하여 MR(가상현실(VR)+증강현실(AR)) , MCN (다중채널 네트워크, 복수의 1인 창작자) 등 기획 및 응용SW콘텐츠제작과 IoT 및 Big Data 활용을 주도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 육성에 이바지한다.

이를 통하여 창의적인 콘텐츠 응용기획 및 경쟁력있는 현장형 산업주도인력의 리더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 실감형융합디지털콘텐츠를 기획, 제작, 응용SW콘텐츠개발, 활용 및 시각화과정을 통해 디지털콘텐츠 기반 창업마인드를 고취하며,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실무와 연계한 실용적이고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SW기반 글로벌 콘텐츠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이를 통해 기술문화 융합콘텐츠의 위상을 높이고 나아가 기술을 기반한 창의적인 SW개발능력을 갖출 수 있는 SW콘텐츠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콘텐츠산업의 세계화 및 미래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